본문 바로가기
공기업(취업과정)/교육사항(직업교육)

NCS(02010202)광고-설득적 카피라이팅과 글쓰기(중간평가)

by Chris_혀무사 2020. 6. 27.

 

 

중간평가정리

 

1. 다음 중 가장 구체적인 표현방법은?   
  ①그녀가 참 예쁘네
  ②오늘 영하 15도야!
  ③우리 잘 해보자
  ④날씨가 춥다

 

 

 


2. 제품 분석 중 물리적 특성이 아닌 것은? 
  ①헤이즐럿 향이 있다
  ②케냐원두로 만들었다
  ③가격은 상위에 속한다?
  ④고급커피의 이미지가 있다.

 

 

 


3. 브리프를 만든 것은 어느 회사인가?    
  ①JWT
  ②Foote Cone & Belding
  ③사치앤사치
  ④디디비니드햄

 

 


4. 우리나라 주유소 브랜드가 아닌 것은?  
  ①에스오일
  ②오일뱅크
  ③엔크린
  ④롯데오일

 

 

 


5. 다음 중 광고회사의 구성원이 아닌 것은?  
  ①카피라이터
  ②씨엠플래너
  ③플로리스트
  ④아트디렉터

 

 



 


6. 수신자의 상태분류가 아닌 것은?  
  ①불특정다수
  ②불특정소수
  ③언론집단
  ④특정소수

 

 


7. 대학광고에서 benefit에 해당되는 것은?   
  ①취업률이 높다.
  ②졸업할 때 웃자
  ③도서관이 좋다.
  ④무용과 학생이 예쁘다.

 

 

 


8. 다음 중 그리드모델이 아닌 것은?
  ①소비자추천모델
  ②정보적모델
  ③자아만족모델
  ④습관형성모델

 

 

 


9. 다음 중 묘사적 흐름인 것은?   
  ①습관적 묘사
  ②자아만족 묘사
  ③시간적 묘사
  ④소비자추천 묘사

 

 

 


10. 모델의 조건이 아닌 것은?  
  ①돈이 많아야 한다.
  ②시선을 끄는 미소가 있어야 한다.
  ③개성이 강해야 한다.
  ④표정이 풍부해야한다.

 

 

2020/06/28 - [공기업(취업과정)/교육사항(직업교육)] - 직업교육 학습정리-설득적 카피라이팅과 글쓰기(최종평가)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