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전공관련)/권우주객관식경영학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5-1마케팅

by Chris_혀무사 2020. 7. 13.
728x90

 

권우주 객관식 경영학6

2편 마케팅

5-1 마케팅

 

4.시장점유율을 낮춤으로써 높은 단기수익과 현금흐름을 성취하기 위한 전략은?

-철수전략:자금흐름의 증가(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새로운 투자를 줄이거나 광고비를 낮춤으로써 시장점유율을 의도적으로 줄여 나가는 전략이다.

 

13.BCG모형에서 수익주종사업이란?

-현금젖소사업부로 상대적 저성장률과 고점유율의 사업부다.

 

15.고압적 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와 무관하게 기업의 입장에서 생산 가능한 제품을 생산한 후 강압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으로 (선행적 X)선형마케팅(또는 후행마케팅)에 초점을 둔 것을 말한다.

 

16.세분화된 시장의 좋은 점을 분석한 후 진입할 세분시장을 선택하는 것은?

-시장포지셔닝이 아니라 표적시장에 대한 설명이다.

 

20.시장침투전략을 사용하기에 적합한 경우는?

-가격측면에서 잠재경쟁자의 시장진입을 방지할 수 있을 때, 시장의 가격민감성이 매우 높을 때



 

-신제품 개발비를 초기에 최대한 많이 회수하기를 원할 때는 시장침투전략이 아니라 초기고가가격결정이다.

 

26.자사의 경쟁우위가 어느 세분시장에서 확보될 수 있는가를 평가하여, 상대적으로 경쟁우위가 있는 세분시장을 선정하는 것은?

-시장세분화가 아니라 시장표적화이다.

 

36.환경이 동태적이 되게 하는 요인에 해당되는 것은?

-경제상태의 예측 불가능한 변화, 불안정한 정부, 이해자 집단들의 영향력의 증대, 소비자의 기호와 수요의 (점진적X)급진적 변화 등이다.

 

41.판매자의 시장단계에서의 생산전략의 핵심적인 사항은?

-생산전략에 있어 핵심적 사항은 제품개발과 시장침투이다.

 

44.생산시점과 소비시점 간의 괴리를 해소시키는 기능은?

-보관의 필요성

 

45.대다수의 잠재구매자들이 제품을 구매하여 판매성장이 둔화된다. 회사들 사이에 경쟁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익은 정체되거나 하락한다.

위의 제품수명주기(PLC)에서 시기는 성숙기이고 이때는 집중정인 유통을 보다 강화하고 상표차이와 제품의 이점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