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주 객관식 경영학6판
제2편 마케팅
7-3 마케팅
1.마케팅조사에 관한 설명 중 전화설문기법은 표본범주를 통제하기가 용이하다.
2.소비자행동 연구에서 마케팅 관리자의 핵심적 질문은?
-“자사가 구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들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하는 것이다.
10.서비스품질측정에 대한 설명.
-SERVPERF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고객이 제공받은 서비스의 성과로만 하는 모형이다.
-SERVQUAL은 서비스 품질을 고객이 기대한 서비스의 질과 실제 받은 서비스의 질과의 차이로 인식하는 모형이다.
16.주기적으로 같은 질문을 동일한 소비자에게 묻는 조사방법은?
(ex.지난해에 비해 올해 커피 사용량이 30% 증가했음을 알기 위해)
-패널조사
24.침투가격전략의 전략적 근거가 되는 것은?
-경험곡선효과
32.광고는 청중에게 인지적, 태도적, 행동의도적 단계를 거쳐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모형은?
-계층적 효과 모형(hierarchy of effects)은 소비자가 광고에 접촉한 시점부터 상품을 구매 또는 비구매에
까지 심리적 반응이 발생한다.
33.소비자들이 제품가격의 높고 낮음을 평가할 때 비교기준으로 사용하는 가격은?
-준거가격
35.유통업태 중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에 대한 설명?
-전문 할인점, 전문점과 달리 서비스 수준이 낮은 편, 주로 장난감, 스포츠용품, 가전제품 등을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 취급하는 상품의 계열이 (다양X)많지않고 한 종목만 취급하며, 낮은 가격대를 유지한다.
39.신제품개발과정의 단계
-소비자요구분석-아이디어창출-컨셉도출-신제품사업성 확인-제품개발-상품화
43.제품의 가격결정전략 중에서 경쟁자의 가격에 따른 가격결정과 가장 관계 깊은 업종은?
-철강, 제지(제품차별화의 필요성이 약하며, 소수업계의 특징으로 경쟁사와 비교해 가격결정하는 것이 효과적
45.제품수명주기(PLC)에 대한 설명.
-패드형은 도입기없이 바로 성장기로, 성숙기가 거의 없이 바로 쇠퇴기로 접어든다. (성장기 – 쇠퇴기)
'공기업(전공관련)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9-1인적자원관리 (0) | 2020.07.17 |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8-4마케팅 (0) | 2020.07.16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6-2마케팅 (0) | 2020.07.14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5-1마케팅 (0) | 2020.07.13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4-4경영학개론 (0) | 2020.07.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