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전공관련)/권우주객관식경영학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6-2마케팅

by Chris_혀무사 2020. 7. 14.
728x90

 

권우주 객관식 경영학6

2편 마케팅

6-2 마케팅

 

2.마케팅조사방법 중 탐색적 조사에 속하는 것은?

-전문가의견조사, 문헌조사, 사례조사, 개인면접, 목표집단면접 등이 있다.

 

7.현대적 마케팅의 특징으로 선행마케팅, 순환마케팅, 저압적 마케팅의 특성을 갖고 있다.

-선형마케팅은 전통적 마케팅이다.

 

8.마케팅기능에 포함되는 것은?

-소유권 이전의 기능, 조성기능, 물적 유통기능 (새로운 고객의 창출X)

 



 

20.”사업의 목표는 고객을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업은 오직 두 개의 기능, 마케팅과 혁신이 있을 뿐이다.”라는 말로 마케팅의 중요성을 역설한 사람은?

-피터 드러커

 

23.사업영역의 선택, 신규사업 진입 및 철수, 사업부간 시너지 창출 등에 관한 의사결정을 주로 다루는 전략의 수준은?

-전사적 전략(기업전략)이라고 하며, 여러 사업영역을 포괄하며, 기업의 생존과 성장, 기업의 전체 이익에 영향을 미친다.

 

26.반드시 묶어서만 판매할 수 있는 가격전략을 (혼합묶음X)순수묶음가격전략이라고 한다.

 

34.소비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정보만을 기억하는 경향은?

-선택적 보유(select retention)라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