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주 객관식 경영학6판
제2편 마케팅
8-4 마케팅
7.가장 중요시 여기는 속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상표를 선택하는 대안의 평가방식은?
-사전 편집식
11.심리적 가격조정 방법은?
-단수가격, 관습가격, 준거가격, 명성가격, (기점가격X:특정 도시를 기점으로 원하는 지점까지 운송비를 부담시키는 가격결정방법)
17.표적시장 선정시 고려 요소는?
-기업의 자원, 제품의 동질성,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제품수명주기, 시장의 동질성 등이 있다.(고객의 라이프스타일X:시장세분화시 고려요소이다.)
28.마케팅정보시스템의 설명 중 기업의 현재 업무활동과 관련된 일상적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마케팅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가리키는 것은?
-내부정보시스템
33.풀전략 vs 푸시전략
-잘 알려지지 않은 상품을 소비자가 많이 드나드는 매장에 전시하여 고객들을 끌어당기는 것을 (풀마케팅X)푸시마케팅전략
-제조업체가 자사 신규제품에 대한 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소매유통업체에게 주로 의존하는 것은 푸시전략이다.
35.일반적으로 농산물이 유통경로가 가장 길다. Ex.재리식 시장에서 야채구입
42.제품구매시점에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구매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의 정도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지각된 위험
43.CRM의 3단계는?
-관계형성-충성도 제고 및 유지-고객확장 (고객혜택X)
47.서비스업체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의 유통경로는 일반적으로 확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48.신제품의 구입에 있어서 혁신자(innovator)집단의 특성은?
-교육수준이 높다, 자신의 가치관이나 판단에 따라 신제품을 구입한다, 할인,쿠폰,샘플 등 새로운 판촉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상표충성도가 낮다)
49.상표(brand)에 관한 설명
-소비자가 구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들을 평가하는 사고비용을 (증가X)감소시켜준다.
'공기업(전공관련)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10-2인적자원관리 (0) | 2020.07.18 |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9-1인적자원관리 (0) | 2020.07.17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7-3마케팅 (0) | 2020.07.15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6-2마케팅 (0) | 2020.07.14 |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5-1마케팅 (0) | 2020.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