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전공관련)/권우주객관식경영학

권우주객관식경영학 학습정리 8-4마케팅

by Chris_혀무사 2020. 7. 16.
728x90

 

 

권우주 객관식 경영학6

제2편 마케팅

8-4 마케팅

 

7.가장 중요시 여기는 속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상표를 선택하는 대안의 평가방식은?

-사전 편집식

 

11.심리적 가격조정 방법은?

-단수가격, 관습가격, 준거가격, 명성가격, (기점가격X:특정 도시를 기점으로 원하는 지점까지 운송비를 부담시키는 가격결정방법)

 

17.표적시장 선정시 고려 요소는?

-기업의 자원, 제품의 동질성,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제품수명주기, 시장의 동질성 등이 있다.(고객의 라이프스타일X:시장세분화시 고려요소이다.)

 

28.마케팅정보시스템의 설명 중 기업의 현재 업무활동과 관련된 일상적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마케팅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가리키는 것은?

-내부정보시스템

 

33.풀전략 vs 푸시전략

-잘 알려지지 않은 상품을 소비자가 많이 드나드는 매장에 전시하여 고객들을 끌어당기는 것을 (풀마케팅X)푸시마케팅전략



 

-제조업체가 자사 신규제품에 대한 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소매유통업체에게 주로 의존하는 것은 푸시전략이다.

 

35.일반적으로 농산물이 유통경로가 가장 길다. Ex.재리식 시장에서 야채구입

 

42.제품구매시점에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구매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의 정도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지각된 위험

 

43.CRM 3단계는?

-관계형성-충성도 제고 및 유지-고객확장 (고객혜택X)

 

47.서비스업체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의 유통경로는 일반적으로 확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48.신제품의 구입에 있어서 혁신자(innovator)집단의 특성은?

-교육수준이 높다, 자신의 가치관이나 판단에 따라 신제품을 구입한다, 할인,쿠폰,샘플 등 새로운 판촉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상표충성도가 낮다)

 

49.상표(brand)에 관한 설명

-소비자가 구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들을 평가하는 사고비용을 (증가X)감소시켜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