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대구떡볶이맛집#3.]윤옥연할매떡볶이신천떡볶이신떡

by Chris_혀무사 2017. 1. 26.

 

안녕하세요 대구떡볶이맛집
3번째 맛집을 소개할까해요.

 

 

 

 

 

이번에 소개할 떡볶이집은
'윤옥연할매떡볶이'로
대구에서 굉장히 맛집으로 소문난 떡볶이집이에요.

윤옥연은 원조떡볶이
사장님 본인이름을 써서
그렇게 간판을 거셨구요.

워낙 장사를 오래하셔서
밑에 보이는 간판에 보이는 것처럼
2대를 이여 정성을 다하는...

그 할머니의
며느리가 그 맛을 이어가고있답니다.

사실 제가 윤옥연할매떡볶이(일명:신천떡볶이)를 처음
먹어본게 지금으로부터
약 25년전인데요.

최근에 포스팅했던
궁떡과 같은 시기죠.

그당시
궁떡보다
신떡이 엄청 인기가 많았고
시간이 조금 지나자
그 주변에 '황제떡볶이'라고
신떡같은 스타일의 맛집이 또 생겨났죠.

하지만 신떡만큼 맵진않았어요.
결론은 엄~~~~~청 맵다는거
그런대도 계속 먹고싶어지는게
신천떡볶이맛의 매력인거같아요.

저는 매운걸 잘 먹는편이아니여서
현재는 궁떡을 더 좋아라하지만

많은분들이 윤옥연 할매떡볶이를
더 좋아하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궁떡보다 맵다보니 더 중독성이 생기는거죠.

아무튼 오랜만에 먹으니까
옛날생각도 나고 맛있더라고요

역시나
궁떡과 마찬가지로
1,000!
1,000!
1,000!
을 주문했어요.

떡볶이 천원
만두 천원
오뎅 천원

 

 

 

 

 

 

 

 

만두가 맛있게 튀겨지고있는모습.

 

 

 

 

 

 

오뎅도 옆에서 덩달아 튀겨지고있네요.
음식이 나오면 금방 쪼그라들지만
나왔을때 완전 부풀어서 그때먹으면
맛있어요.

 

 

 

 

 

 

너무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

아무튼 대구떡볶이맛집 3탄이였어요.

총평.

제 기준
맛 : 궁떡 > 달떡 > 신떡
매운정도 : 신떡 > 궁떡 > 달떡
가격대(싼기준) : 달떡 > 궁떡=신떡

이 밖에 대구시 동구 방촌시장안에 있는 방촌떡볶이 일명:방떡도 있는데
그건 최근에 간적이 없어서 포스팅을 못했는데
그것까지 포함하면 제가 선정한
대구4대떡볶이 맛집이라고 꼽을수 있어요.

이상 윤옥연할매떡볶이맛집 포스팅이였어요.
[가치를투자하는사람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