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대구떡볶이맛집]대구달고떡볶이80달떡

by Chris_혀무사 2017. 1. 20.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저의 고향인 대구를 다녀왔는데
간만에 떡볶이가 땡겨서 예전부터 즐겨먹던 떡볶이 맛집에 다녀왔어요.

 

 

대구사람이라면 다 아는 (구)우방랜드(현재:이랜드)근처 두류네거리에서
칠호광장 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다보면 시장이 하나 나오는데
평범해 보이는 시장안에
엄청난 숨은 맛집이 있다는거

 

 

 

 

사실 떡볶이를 워낙 좋아해서 아무 떡볶이나 다 잘 먹지만
여긴 정말 맛있어요.

달성고등학교 근처에 있다해서 달고떡볶이
줄여서
'달떡'

 

 

 

 

 

 

 

 

삼정크리닝 바로 아래에 걸려있는 간판보이면
그집이네요. ㅎㅎ


 

 

 

떡볶이집안에 메뉴판이에요.

보통의 분식집 메뉴와 크게 다를바 없네요

대신 엄청 싸다는거 !!!
달떡 옆에 '小'라고 씌여있지만 보통 분식점1인분정도의
양이에요.

 

 

든든히 먹으려면
성인남자기준: 달떡 小 + 순대(1인분) 
                              1,000+2,000=3,000원
이정도가 적당할것 같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방영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라
대구사람아니여도 알 수 있을것같네요.
당연히 대구사람들은
달떡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하죠.

 

 


 

 

 

계산은 주문할 때 선불로 하면 되요.

 

 

 

 

 

아주머니께서
열심히 만두를 튀기는 중이네요.

 

 

 

 

 

 

 

 


 

짜~~~~잔!
드디어
달떡이 나왔어요.

머 오래기다리진않아도 되요.
주문하고 거의 바로 나오니깐요.

 

 


 

 

 

떡옆에 간장이 있는데
선택사항이라
간장에 찍어서 드시는분들도 있고 그냥 드시는분들도있는데
저는 둘 다 맛있어서
그때그때마다 선택해서 먹긴해요.

 

 

 

 

 

요 만두가 진짜 맛있어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구에 다른 떡볶이 맛집도 있지만 만두만큼은
이 달떡 만두가 단연 최고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만두를 추가로 더 시켰죠.
ㅎㅎㅎ

 

 

 

 

백종원의 친필 사인도 남기고 가셨네요.

 

 

 

 

 

 

 

 

떡볶이 치고 그렇게 매운편은 아닌게 아니라

아예 안 매운데
혹시 매운거 잘 못드시는분들에겐
매울 수 있으니
물한잔 마시면서 드시길~~

 

 

 

 

 

 

 

 

 

명함도 한 장 찍어왔어요~
'80달떡 달고떡볶이'

아까 우방랜드 근처라고 했지만
대구에 또 유명한
'야외음악당'
일명 '야당'이라고 불리는 곳도
근처에 있어서
주소를 보면
야외음악로 라고 적힌걸 볼 수 있어요.

 

 

 

 

 

 

 

 

 

 

 

 

 

가게 밖에 보면
만두피만 따로 판매를 하고있네요.
집에서 해먹으면
왠지 이집만큼 맛이 안나올꺼같아서 패스~

 

 

 

 

 

 

 

 

 

이상 대구떡볶이맛집 '달떡' 편이었고,
다음엔 제가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갔던
대구떡볶이맛집2편 '궁떡'을 소개할께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