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평가정리
1.다음 중 새롭게 변화된 마케팅 컨셉 4C의 항목이 아닌 것은?
①Customer(고객)
②Cost(비용)
③Communication(고객과의 대화)
④Convenience(편익)
2.다음 중 ‘경험’과 가장 관계가 먼 것은?
①감성시장
②입장료
③제품의 기능
④스토리텔링
3.고객 경험이란 기업이 고객의 참여를 위해 의도적으로 유형의 제품을 사용해 보도록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험이라는 고객의 이것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서 이것은?
①금품
②참여
③배려
④인상
4.사우스웨스트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행기의 속도에 자동차의 경제성, 운항 빈도의 유연성 등을 더하여 항공시장의 강자로 떠올랐는데, 이들의 전략적 특징을 적절히 표현한 것은?
①저가형 고객 서비스
②고객가치의 재설계 서비스
③고객서비스의 하향평준화 서비스
④공급자 중심의 서비스
5.우리가 고객에게 먼저 베풀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으로 타당한 것은?
①인간은 항상 먼저 베푸는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②고객은 무조건 옳기 때문이다.
③고객은 기업을 상대할 때 항상 소극적이기 때문이다.
④개인인 고객에 비해 기업이 더 우월한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6.다음 중 변화하는 경쟁 환경에서의 올바른 CS추진 방향이 아닌 것은?
①업종간 만족도 → 업종 내 만족도
②서비스 → 경험
③종합 만족도 → 요소별 만족도
④전체 고객 만족도 → 목표 고객만족도
7.다음 중 불만고객과 대화에서 세련되고 적절한 표현법이 아닌 것은?
①잠깐 기다리시면 곧 알아 보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②고객님의 실망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③제가 알아보겠습니다.
④고객님! 진정하셔야 합니다.
8.다음 중 고객과의 약속과 가장 관계가 먼 것은?
①회사 차원의 광고
②고객의 회사에 대한 상식적인 기대
③직원의 고객에 대한 개인적인 약속
④자신감 있는 첫인상
9.다음 중 서비스의 특성이 아닌 것은?
①범용적이다.
②사람에 의존한다.
③생산과 동시 소비가 발생한다.
④평가는 고객의 주관이다.
10.가망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나 고민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는?
①제품
②신용
③솔루션
④신뢰
2020/06/20 - [공기업(취업과정)/교육사항(직업교육)] - 직업교육 학습정리-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경험으로 변화하라(최종평가)
'공기업(취업과정) > 교육사항(직업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S(20010103)정보기술기획-빅데이터 쉽게 이해하기(최종평가) (0) | 2020.06.24 |
---|---|
NCS(20010103)정보기술기획-빅데이터 쉽게 이해하기(중간평가) (0) | 2020.06.23 |
NCS(02020202)노무관리-NEW 업무에서 활용가능한 실전 근로기준법(최종평가) (0) | 2020.06.22 |
NCS(02020202)노무관리-NEW 업무에서 활용가능한 실전 근로기준법(중간평가) (0) | 2020.06.21 |
NCS(02010302)고객관리-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경험으로 변화하라(최종평가) (0) | 2020.06.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