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5편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개념)선형마케팅이란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피드백이 없는 고압적 마케팅 방식으로 판매에 초점이 맞추어지므로 후행적 마케팅 활동이 중요하게 부각된다.
* 선행적 마케팅과 후행적 마케팅으로 구분하는 것은 미시적 마케팅에 해당하는 이야기이다.
* 디마케팅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경우에 수요를 감소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수요를 창출하거나 공급을 조절하여야 한다.
* 심비오틱 마케팅은 서로 다른 기업이 협조하여 마케팅을 수행하여 서로의 이익을 높이려는 공생적 마케팅.
* 니치란 틈새를 의마하는 용어. 니치마케팅이란 특화된 세분시장(틈새시장)을 공략, 대기업에 비하여 자원이 없는 중소기업들이 마케팅 믹스를 특화하여 전문성을 갖추는 것.
반응형
'공기업(전공관련) > 김윤상객관식경영학(CP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윤상객관식경영학 기출문제 정리11(소비자행동분석) (0) | 2021.01.21 |
---|---|
김윤상객관식경영학 기출문제 정리10(시장기회분석) (0) | 2021.01.20 |
김윤상객관식경영학 기출문제 정리8(보상관리및노사관계관리) (0) | 2021.01.18 |
김윤상객관식경영학 기출문제 정리7(인적자원관리방안) (0) | 2021.01.17 |
김윤상객관식경영학 기출문제 정리6(직무분석및직무평가) (0) | 2021.01.16 |
댓글